본문 바로가기

먹방/요리

가나음식?! 비정상회담 샘오취리 땅콩스프 만들기!

반응형

 

 

요즘 가장 핫하다는 예능프로그램인 JTBC의 비정상회담을 1회부터 빠지지 않고 시청하고 있는데요.

이번주에는 장미여관이 게스트로 나와 서울살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어요.

그러다 서울에 살면서 간편하게 자주 해먹는 자취 음식을 소개하는 코너가 있었는데요.

그중 샘오취리의 가나음식인 땅콩스프에 대한 반응들이 정말 좋더라고요!ㅎㅎ

그래서 저도 한 번 해먹어봐야겠다 생각하고,

오늘 아점으로 땅콩스프를 만들어 봤어요!!

 

 

 

 

 

땅콩스프를 만드는 레시피는 비정삼회담 방송 중에 잠깐 등장헸는데요.

방송에 나온 레시피를 통해서 만들어봤어요.

 

 

 

 

먼저 레시피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땅콩스프 재료는

닭고기, 양파, 마늘, 생강, 고추, 카레가루, 토마토소스, 땅콩버터 등인데요.

저같은 경우는 매운걸 싫어하고 특히나 생강 특유의 향을 싫어해서 생강과 고추는 준비를 안했어요.

 

그래서 땅콩스프를 만들기 위한 재료로

닭고기, 양파, 마늘, 카레가루, 토마토소스,땅콩버터만을 준비했어요. 

 

 

 

 

먼저 닭고기를 손질하여 먹기 알맞은 정도로 자른 다음,

닭고기에 간이 밸 수 있도록 소금과 후추로 버무려줬어요.

 

 

 

 

그다음 양파 반쪽잘게 썰어주고, 마늘은 3알 정도만을 다져줬어요.

 

 

 

 

이렇게 재료손질이 끝났으면 땅콩스프의 핵심인

땅콩스프양념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물과 땅콩버터 5숟가락 토마토소스 1숟가락의 비율로 섞어서 만들어주면 되요.

 

여기서 좀 더 고소하게 먹고싶으시면 땅콩버터를 좀 더 많이 넣으면 되는데요.

비율은 기호에 맞게 조절하면 될 것 같아요.

 

 

 

 

 

토마토소스와 땅콩버터가 잘 섞일 수 있도록 수저로

잘 휘져어 줍니다!

 

그리고 약불에서 소스가 걸쭉해지고 기포가 생길 때까지 10분 정도 끓여줘요.

 

 

 

 

소스가 다 끓여지면 손질해 놓은 닭고기를 익혀야 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자취를 하다보니 인덕션이 하나라서 소스를 다 끓이고 닭고기를 익혔는데,

원래는 소스를 끊이면서 동시에 닭고기를 익히면 될 거에요.

 

아무튼 닭고기를 익히기 위해 닭고기와 양파 마늘다진 것을 냄비에 담고

 카레가루를 뿌려줍니다.

 

 

 

 

그다음 닭고기를 익히면 되는데요.

원래 레시피에는 물을 조금 넣고 끓이면서 익히는 걸로 되어 있어서 저도 그렇게 했는데,

꼭 굳이 물로 끓이면서 안 익혀도 되고,

올리브유 같은 걸로 볶으면서 익히는 것이 더욱 맛있을 것 같아요.

 

닭고기가 다 익었으면

이제 만들어 놓은 땅콩소스를 넣어주고 5분 정도 더 끓이면 땅콩스프가 완성되요!!

 

 

 

 

 

비주얼과 색이 흡사 그냥 카레같지만 땅콩버터를 넣은

고소한 땅콩맛이 강한 가나음식? 샘오취리의 땅콩스프가 완성되었어요!!

 

 

 

 

완성!!

가난한 자취생이기 때문에 비루한 플레이팅은 눈 감아주세욬ㅋㅋㅋㅋ

식기가 많이 없다는 ㅠㅠㅠㅠㅠㅠ

 

 

 

 

 

음 전체적인 맛은 땅콩맛이 강한 카레같은 카레아닌 그런 맛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카레처럼 밥이랑 같이 먹으면 굉장히 맛있을 것 같아요.

땅콩스프만 먹기에는 뭔가가 심심하더라고요.

 

그래도 별식이나 간식?정도로는 괜찮은 거 같아요.

그리고 땅콩버터가 자체가 칼로리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라면 절대 피해야 될 음식이네요.

완전 고칼로리라능!!

 

 

 

 

 

!!

그러해욥!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