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요리

자취생요리 생크림 없이 크림스파게티 만들기

반응형

 

 

어제 친한 형님 집을 방문했는데, 형님께서 크림스파게티를 만들어 주셨다.

초간단한게 만들었는데 스파게티 전문점에서 파는 크림스파게티 맛이니면서 진짜 맛있었다.

그래서 레시피를 배워와 오늘 자취생요리로,

생크림 없이 크림스파게티를 만들어 봤다!!ㅋㅋ

 

 

 

 

먼저 준비재료는 생크림이 없이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생크림을 대신할 분말 크림스프와 우유를 준비한다.

 

이외에 스팔게티면, 양파, 마늘, 베이컨, 후추, 소금 등이 필요하다.

 

 

 

 

재료 준비가 다 되었다면, 먼저 스파게티면을 삶아주면 된다.

스파게티면을 맛있게 삶는 방법은,

스파게티면 포장지에 써져있닼ㅋㅋ

 

 

 

보통 스파게티면 1인분은 손으로 엄지와 검지로 OK 모양을 만들고 그 모양의 반정도의 양이 적당하다고 한다.

그런데 나는 포장지에 있는 원에 맞춰서 스파게티면을

냄비에 투척했다.

 

 

 

 

 

스파게티면을 삶을 때 오일이나 소금을 넣고 삶아도 맛이 좋다고 하는데

그냥 물에 스파게티면만 넣고 삶았다. 면이 중요한게 아니므로...

 

면이 삶아지는 동안 다음으로 재료 손질을 하면 된다.

 

마늘은 8알 정도를 잘게 다져준다.

그리고 양파는 반쪽만 사용해도 충분한데, 양파를 잘게 썰어준다.

 

 

 

 

 

 

 

 

 

 

따단!!

 

그리고 마늘과 양파 손질이 끝났으면 베이컨을 썰어준다.

베이컨은 5줄 정도면 적당한 것 같다.

 

 

 

재료 준비가 다 끝났으면 이제 생크림 없이 만드는 크림스파게티에서 가장 중요한 소스를 만들어야 하는데,

먼저 식용유 두른 프라이팬에 마늘을 볶아준다.

올리브유로 볶아주면 더욱 좋다고 하지만, 이건 자취생요리 이므로 누구나다 가지고 있는 식용유를 사용했다.

실은 자취방에 올리브유가 없다ㅠㅠㅠㅠㅠㅠ

 

 

 

 

마늘이 적당히 볶아지면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준다.

타지않게 잘 볶아주면 된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마늘이 약간 탔다 ㅡㅡ

아무튼 이렇게 마늘과 양파를 볶아주다 베이컨까지 넣고 볶아준다.

 

그리고 분말크림스프 한봉지의 1/3 정도와 물을 넣고 잘 섞어준 다음,

마늘,양파,베이컨이 볶아져있는 프라이팬 투척한다.

 

 

 

 

 

 

위에서 크림스프를 넣기 전에 베이컨을 먼저 볶으라고 했는데,

크림스프를 넣고 베이컨을 안 넣은 사실을 깨달아서 베이컨을 급히 넣었다.

 

위에 설명한대로 하는 것이 정석이나 베이컨을 나중에 넣어도 맛이 크게 달라지진 않는 듯 ㅋㅋㅋㅋㅋ

 

 

이제 소스가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우유를 150ml 정도를 넣어준다.

 

 

 

 

우유가 떨어지는 역동적인 사진을 찍으려고 시도하다 사진이 흔들림ㅋㅋ

 

우유까지 섞어준 후에는 크림스파게티의 소스가 걸죽해질 때까지

잘 저어주면 된다.

 

그리고 어느정도 크림스파게티 소스의 비주얼과 느낌이 되었을 때 삶아 놓았던

스파게티면을 넣어준다. 그리고 후추도 투척!!

 

 

 

 

 

참고로 스파게티면을 삶은 후에는 절대 찬물에 헹구면 안되고

물기를 제거하고 오일 약간이랑 버무려 주면 면이 더욱 맛있다고 한다.

하지만 나는 오일이 없어 식용유 몇 방울을 뿌려줬다.

 

그리고 스파게티면을 프라이팬에 넣었으면, 스파게티면과 소스를 잘 섞어준다.

그러면 자취생요리 생크림 없이 크림스파게티 만들기 완성이다!!!!

 

 

 

 

 

완성!!

 

분말 크림스프만 있으면 생크림 없이도 크림스파게티를 쉽게 만들 수 있다.

그리고 맛은 스파케티 전문점에서 파는 맛이랑 거의 99.9% 똑같다!!

 

 

 

 

오늘도 비루한 플레이팅ㅋㅋㅋ

 

 

 

 

하지만 맛 하나는 정말 끝내준다는!!ㅋ

 

이렇게 자취생요리 생크림 없이 크림스파게티 만들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