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요리

스팸마요덮밥 굴소스 사용, 간단 주말요리 고칼로리 음식을 원한다면!

반응형

 

어제 저녁을 너무 일찍먹어서 그런지 오늘 아침 일어나니까 너무 배가 고팠다.

거의 공복시간이 12시간이 넘은듯ㅠㅠ

아무튼 너무 배고프니까 고열량 고칼로리의 음식이 마구 땡겼는데,

마침 생각난 스팸마요덮밥!!

재료도 쉽게 있는 것들이라 간단 주말요리로도 안성맞춤!

그래서 바로 만들어 먹었다!!ㅋㅋ

 

 

 

 

먼저 스팸마요덮밥의 재료는 정말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이다.

 

 

스팸 (꼭 스팸이 아니더라도 런천미트,르스팜등등)

계란

양파

마요네즈 끝!! 정말 간단하다.

 

 

 

 

재료가 준비가 다 되었으면 재료 손질부터 해준다.

스팸은 네모낳게 썰어주고, 양파는 원래 채썰어야 하는데 귀찮으니까 대강 썰어 준다.

그럼 재료 손질은 끝이다!

정말 간단 주말요리에 어울리는 간단 재료 손질이다!

 

 

 

 

아~! 스팸은 작은양 반덩어리를 사용하는게 적당할 것 같다.

2/3를 사용했던니 안그래도 고칼로리인데,

햄이 너무 많아서 밥을 먹는 건지 햄을 먹는 건지, 정말 건강하지 않게 살찌는 느낌이었다 ㅡㅡ

다시 요리로 돌아와서 네모낳게 썰어준 스팸은 기름을 두룬 프라이팬에 알맞게 익혀준다.

 

 

 

 

 

 

스팸이 다 익었으면 덜어놓고 계란 2개를 스크럼블로 요리해 준다.

계란을 프라이팬에 깨트리고 그냥 막 하면 스크럼블이 된다.

 

정말이지 막.

 

 

 

이렇게

 

 

스크럼블 에그 완성!!ㅋ

 

스크럼블 에그까지 완성이 되었으면 덜어놓고 채 썬 양파를 볶아주면 되는데

보통 간장에 볶아주거나, 자체적으로 소스를 만들어서 볶던데

간단 주말요리 타이틀에 맞게 그냥 집에 있는 굴소스를 사용해도 이번에도 막 볶아줬다.

 

 

 

 

이제 양파까지 볶아주었으면

밥 위에 스크럼블 에그, 양파, 스팸, 마요네즈 순으로 세팅을 해준다.

여기서 중요한 건 스팸마요덮밥 소스를 양파를 볶고 남은 굴소스로 한다는 것이다.

아니면 데리야끼 소스라던가 간장에 올리고당을 섞어서 소스로 사용해도 무방하다.

 

 

 

 

오늘의 간단 주말요리 스팸마요덮밥 완성!!

자취생 티나게 넓은 그릇이 없어 밥그릇에 대충 담았닼ㅋㅋㅋㅋ

생긴건 저래도 정말 맛있었다. 느끼하면서ㅋㅋㅋ

 

밥을 다먹고 얼마나 고칼로리음식일까 궁금해서 찾아봤다 ㅋㅋ

 

밥 한공기 316 Kcal

스팸 200 Kcal

계란 200 Kcal

양파 35 Kcal

마요네즈 100 Kcal

총 835Kcal가 나왔다.

 

생각보다 칼로리가 적은 것 같은데

스팸마요덮밥 요리를 완성하고 먹을 때의 느낌은 정말이지 고칼로리 음식 같다.

주말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지만, 다이어트를 한다면 피해야 될 것 같다.

 

 

 

 

그래도 굉장히 맛있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