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국가장학금 성적기준 백분위 80점 계산은?!

반응형

지난 8월 새로운 대학교에 편입을 하면서 국가장학금을 신청했었다.

대학교에 새롭게 입학을 하거나 편입을 하면 성적기준 충족 없이도 국가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나의 경우 다행이 소득분위가 충족되어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한 학기가 흐른 지금,

다시 내년 학기를 위해 국가장학금을 신청했는데

이번부터는 소득분위와 더불어 성적기준이 반영되기에 성적에 조금은 신경이 쓰이는 것이 사실이다.

왜냐하면 이번 학기에 가까스로 F를 면할 과목이 몇개 있기 때문이다..

그만큼 성적이 낮게 나오리라 예상하고 있다.

 

아무튼 어제 기말과제를 모두 끝내고 아무래도 성적이 걱정되어

국가장학금 성적기준을 다시 한 번 살펴 보았다.

 

 

 

 

국가장학금 성적기준을 살펴보니 위와 같았는데,

내가 걱정하는 부분은 '100점 만점의 80점 이상'이라는 기준이었다.

 

즉, 백분위 80점 이상이어야지 국가장학금 성적기준에 충족이 되는 것인데

백분위 80점 이상이 어느정도인지 감이 잡히지 않았다.

그래서 백분위 80점 계산 방법을 찾아보았고,

학점 백분위 산출은 각 대학교 별로 기준이 다르다는 것을 알았다.

 

결국 성적이 나오고나면 백분위를 학교에 문의를 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략적인 백분위 80점에 대한 기준이 나와있어서 첨부 해본다.

 

 

 

 

 

대략적인 백분위 80점 기준을 살펴보니,

학점 4.5 만점 기준 평균학점이 2.6 이상이면 백분위 80점 이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금까지 국가장학금 성적기준을 살펴봤는데

F과목만 안나오면 2.6은 넘을 것 같다.

하지만 아직 어떻게 될지 모르겠고, 일단 성적이 나와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 것 같다.

 

 

일단, 기말고사가 모두 끝났으니까 성적걱정은 잠깐 접어두기로 한다..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