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16) 중국 : 시안

시안(서안) : 게스트하우스 한탕인(HANTANG INN)호스텔 부킹닷컴에서 예약

반응형

시안(서안)여행을 앞두고 가장 먼저 한 일은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었다.

이번 여행은 저렴한 게스트하우스에서 묵기로 결심을 하였기 때문에

시안의 게스트하우스를 검색해 보니 몇 개의 게스트하우스가 나왔다.

 

tvN 모바일 예능프로그램인 신서유기에 등장했던 자노 백패커(Jano's Backpackers)와

한탕 하우스(HANTANG HOUSE), 한탕인 호스텔(HANTANG INN HOSTEL)등이 있었다.

한탕하우스와 한탕인 호스텔은 주인이 같아 이름이 비슷한 게스트하우스인데,

찾아보니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게스트하우스 같았다.

 

그래서 위 3개의 게스트하우스 중 어떤 곳으로 예약을 할까 고민하다 한탕인 호스텔로 예약을 했다.

예약은 부킹닷컴을 통해 할 수 있었다.

 

원래 숙소 예약은 아고다를 통해 예약을 하는 편이지만,

중국 여행일 경우 부킹닷컴이나

시트립을 이용하는 편이 편하기 때문에 부킹닷컴을 이용했다.

그리고 중국의 경우 아고다보다 부킹닷컴이나 시트립에서 선택할 수 있는 숙소의 수가 더 많은 것 같다.

 

 

 

 

부킹닷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숙소이름(Hantang Inn)을 바로 검색했다.

검색은 한글로 해도 되고, 영어로 해도 된다.

검색을 하면 숙소가 바로 나온다.

 

 

 

 

한탕인호스텔의 이용 후기 평점은 굉장히 좋은 편인 걸 확인할 수 있었다.

또 내가 예약할 때 보니 부킹닷컴에서 할인을 해주고 있어서

3박에 140위안으로 예약했다.

현재 환율로 2만 8천원 정도 되는 것 같다.

 

 

 

 

부킹닷컴에서 예약을 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한 편이고,

요금을 미리 결제 하는 것이 아니라 숙소에 체크인할 때 결제를 하면된다.

예약을 완료하게 되면 이메일로 바우처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부킹닷컴 앱도 있어서 앱으로도 바우처를 조회할 수 있다.

 

 

 

 

이렇게 해서 시안(서안) 게스트하우스 예약을 끝 맞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