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맛집

동대구역 맛집 신세계백화점의 딤딤섬 대구점.

반응형

며칠 전 대구를 다녀오면서 SRT를 이용했기에 동대구역에 들렸다.

그래서 이 부근에서 식사를 해결했는데,

바로 동대구역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9층의 딤딤섬 대구점에서 식사를 했다.

이곳은 많은 사람들에게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동대구역 맛집으로,

홍콩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한국에서의 분점은

동대구역 신세계백화점의 대구점이 유일했다.

 

 

 

 

 

 

 

 

신세계백화점 9층에 올라가니 딤딤섬이 바로 눈에 띄었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 답게 매장 앞에는

대기표를 뽑는 키오스크가 마련되어 있었다.

이곳에서 대기 번호표를 뽑으면 입장 안내를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주었다.

그래서 굳이 매장 앞에서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는 없었고,

기다리는 시간에 백화점을 돌아다닐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편리했다.

 

내가 방문했을 때는 점심시간이 지난 오후 3시쯤이어서 그런지

10분 정도 기다린 뒤 바로 입장이 가능했다.

 

 

 

 

 

 

 

딤딤섬 안으로 들어오니 식당 안은 굉장히 쾌적했다.

빈자리는 거의 없었고 많은 사람들이 저마다 식사를 즐기고 있었다.

그리고 어린 아이를 위한 의자도 따로 마련되는 것 같았다.

 

 

 

 

 

 

 

사람들이 많기에 종업원들이 굉장히 분주했는데,

주문을 비롯하여 뭔가를 요청하기가 편하지는 않았다.

 

대신에 동대구역맛집 딤딤섬의 소개와

어떻게 주문을 해야하는지 잘 안내된 종이가 테이블에 놓여져 있었다.

 

 

 

 

 

 

 

 

종이에 적힌 안내 소개를 보니 홍콩에서 꽤나 유명한 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 딤딤섬 대구점에 경우,

홍콩에서 온 현지 셰프가 직접 요리를 한다고 적혀 있었다.

 

 

 

 

 

 

 

 

딤딤섬의 주문 방법은 대만의 유명 딤섬집인 딘타이펑과 똑같았는데

메뉴판을 확인한 뒤,

원하는 메뉴를 선택 후 주문서에 표시해서 종업원에게 주면 됐다.

 

 

 

 

 

 

 

메뉴에는 세튜메뉴가 있었고, 여러 종류의 딤섬과

다양한 요리가 마련되어 있었다.

 

가격이 싼 편은 아니었지만 그렇다고해서 크게 부담되는 가격도 아니었다.

음식을 단품으로 주문해서 먹는 식당이라 생각하면 비싼 편이었고,

중식당이나 일식당처럼 여러 음식을 시켜놓고 식사를 한다고 생각하면 적당했다.

 

또 딤섬을 현지인들이 즐기는 음식처럼 간편하고 저렴한 음식으로

생각한다면 딤딤섬의 가격은 비싼 느낌이었고,

우리나라에서는 좀처럼 먹기 힘든 음식이니 한 번 먹어볼까 생각하면

가격이 문제가 되진 않았다.

 

기준을 어디에 두냐에 따라 체감 가격이 다르게 느껴졌다.

 

 

나와 일행은 총 샤오롱바오와 새우야채교자 등 딤섬 2종류와 볶음밥, 볶음면을 주문했다.

 

 

 

 

 

 

 

주문 후, 먼저 볶음밥이 나왔는데 굉장히 빨리 나왔다.

아무래도 많은 사람이 찾다보니 테이블 회전율을 위해서라도

음식이 빠르게 제공되었다.

 

볶음밥의 맛은 중식 볶음밥보다는 간장의 풍미가 강했는데

밥알이 조금은 딱딱했다.

이게 원래 딱딱한 건지 아니면 요리가 잘 못된 건지 알 수는 없었지만 맛은 있었다.

그렇다고 깊은 맛이 있다거나 어디서도 못먹어 본 특별한 맛은 아니었다.

 

 

 

 

 

 

 

 

다음으로 딤섬이 나왔는데 개인적으로 딤섬을 워낙에나 좋아해서

딤딤섬의 딤섬도 굉장히 맛있게 즐겼다.

딤섬 자체에 간이 되어 있어 따로 간장을 안찍어 먹어도 되었고,

샤오롱바오는 굉장히 부드러웠으며 새우야채교자는 탱글탱글한 새우의 맛이

진하게 느껴졌다.

 

참고로 육수가 있는 딤섬의 경우에는 한 번에 입에 넣으면 매우 뜨겁기 때문에

딤섬을 숟가락에 올린 뒤 딤섬 피를 터트려 육수를 빼낸 뒤,

약간 식혀서 숟가락에 담긴 육수와 딤섬을 함께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볶음면은 생각만큼 맛있진 않았는데

다소 짠 느낌이 강하기도 했다.

 

 

 

 

 

 

이렇게 동대구역 맛집 딤딤섬에서 맛있는 식사를 즐겼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제대로된 딤섬을 먹기 힘든 것이 사실이니

동대구역 근처를 방문하게 된다면

딤딤섬에서 딤섬을 먹어봐도 괜찮지않나 싶다.

 

 

 

반응형